작성일
2018.09.14
수정일
2018.10.02
작성자
이인섭(405632)
조회수
904

[학점은행제] 2018학년도 4분기 학점인정신청 설명회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


[2018학년도 4분기 학점인정신청 안내]    

 

 

■ 학점인정신청 설명회 일시 및 장소

- 1: 9. 27.() 13:00 비사관 310호 

- 2: 9. 29.() 11:00 비사관 307

- 3: 10. 2.() 13:00 비사관 310

  (※ 간호과는 별도 진행 예정)

 

■ 전공변경, 학위연계, 학점취소, 학습구분 변경신청: 2018. 9. 17(월)~9.28.(금)

 

학점인정신청 방법 (2가지 방법)

 

 ① 기관(평생교육원)을 통한 웹 신청 및 수수료 납부(현금)-아래 방법 참고

 ②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(www.cb.or.kr) 접속을 통한 개별 신청 및 수수료 납부

      ※ 학점은행제 수강과목 신청자인 경우, 제출서류 없이 바로 신청 가능(회원가입 후, '온라인 학점인정신청')

 

기관(평생교육원)을 통한 학점인정신청방법 안내

(컴퓨터) 입력 및 학점인정신청서(별지) 제출기간 : 2018. 10. 1.(화) ~ 10. 6.(토) 

  [접수시간] 평일: 10:00 ~17:00(월,금) 19:00(화,수,목) / 토요일: 10:00~14:00까지 접수

제출서류 :

  ① 학점은행제 수강과목 신청자인 경우 : 학점인정신청서 및 별지 출력물, 수수료

      ※ ,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개별 신청할 경우, 제출서류 없음

  ② 전적대학 수강과목 신청자인 경우 : 전적대학 성적증명서, 학점인정신청서 및 별지 출력물, 수수료

 

수수료는 신청학점 × 1,000, 현금 납부

로그인을 위해 반드시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(개인정보보호 및 본인확인 절차)

 10 6() 이후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(www.cb.or.kr) 회원가입 후,

  ‘온라인 학점인정신청 을 이용한 개인별 신청 가능(10월 31(수)까지)

 

 

 

------------------- <학점은행제 학점인정 신청 방법: 기관을 통한 신청> ------------------

 

1)  http://www.cb.or.kr/orgreg.html  로 접속

2)  기관임시코드 :  학습자의 주민번호를 넣은 후 검색버튼을 눌러 임시코드 검색

3)  학습자주민등록번호 :  본인주민등록번호  ‘-’  제외 예 )7234561789654

4)  기관 임시코드 선택 후, 공인인증서로 인증하기

   ※  반드시 개인정보보호 및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 .

    ※ 개인별 학점인정신청의 경우  ID   PASSWORD

    -  신입생은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 ( http://www.cb.or.kr/orgreg.html )  접속하여공인인증서로 인증한 후

   -  기존 학점인정신청자 ID, Password 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에서 만든  ID, Password( 비밀번호 ) 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

 

----- <학점은행제로 이수한 과목을 학점인정 신청할 경우> -----

 

5)  좌측 메뉴중 ‘ 평가인정학습과목 ’ 를 선택 ( 클릭 )

6)  신청 할 과목에 ‘ V ’  선택

7)  아래 부분 ‘ 신청 ’ 버튼 클릭

8) ‘ 가 인정 신청목록 ’ 에서 신청한 과목 재확인

9)  신청된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신청한 과목이 맞으면 하단 ‘ 최종신청버튼 ’ 클릭

10)  전적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원이 있을 경우  11) 번 항목으로 이동 ,  없을 경우  18) 번 항목으로 이동


----- <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을 학점인정 신청할 경우> -----

 

11)  좌측 메뉴 중 ‘ 학점인정대상학교 ’ 를 선택 ( 클릭 )

12)  학교 메뉴에서 ‘ 찾기 ’ 를 선택하여 전문대학명을 클릭

13)  학습과목 메뉴에서 ‘ 찾기 ’ 를 선택하고 ,  성적증명서에 기재된 과목명을 입력하여 검색하고 과목명이 맞으면 ‘ 입력 ’ 버튼 클릭

14)‘ 학점 ’,‘ 이수년 ’,‘ 학기 ’ 메뉴도 위 학습과목 메뉴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입력

15)‘ 신청 ’ 버튼을 선택하여 실행

16)  추가할 과목이 있을 경우 위 항목  11) 번에서  15) 번까지를 반복 실행

17)  과목 입력을 모두 마쳤으면 입력된 내용을 재확인하고 ‘ 최종신청 ’ 버튼 클릭

18)  좌측 ‘ 최종신청 ’ 메뉴를 클릭하여 ‘ 최종신청 및 학점인정신청서 출력 ’ 버튼 클릭

19)‘ 학점인정신청서 ’  ‘ 별지 ’ 를 출력 받아  학점당수수료와 함께 행정실로 제출

  

 

 

----------------- <참고사항 :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에 따른 안내사항> -----------------

 

1)  성적증명서에 기재된 학습과목 순서로 입력  

2)  과목명이 같은 과목의 경우  이수한 학기 순서로 과목명에 번호(아라비아숫자) 부여 ( 전적대학 학점입력에만 해당  ;  학점인정대상학교만 해당 )

ex) 2010  1 학기 , 2 학기 , 2010  2 학기에 모두   영어  를 수강하였다면 (  ,  재수강 제외 )

  영어 1’(2010  1 학기 ), ‘ 영어 2’(2010  2 학기 ), ‘ 영어 3’(2011  1 학기 ) 으로 입력함

(2010  2 학기에 이수한   영어  를 신청하지 않는다고 해도  2010  1 학기는   영어 1’, 2011  1 학기는   영어 3’ 으로 입력 )

3)  로마자 (:  ,  ,  ,  )  및 기호,  괄호 사용 금지(아라비아숫자로 표기)  

4)  과목명은 반드시 전산에  DB화 되어 있는 과목명을 선택   하여 입력

    *  선택 과목이  DB 에 없을 경우 직접입력을 체크한 후 과목명을 입력

5)  최종학력 증명서 제출시 대학 중퇴자의 경우 반드시 제적증명서 제출 ( 고교 졸업증명서 불가 ), 2 개 대학 이상 졸업 및 중퇴 시  각각의 출신 대학에 대한 졸업증명서 및 제적증명서를 각각 제출   해 주시기 바랍니다 .

 학사 이상의 학력 소지자도 최종학력 증명서는 학사학위 졸업증명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 . ( 대학원 졸업증명서 및 학위증명서 인정 불가 )

6)  평가인정학습과목 입력시 희망하는 학습구분과 다르게 입력될 경우에는  별지 출력 후 수기로 정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 .

    ( 교육과정 변경이나 학습과목 코드 에러로 이러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 )

7)  신청서류는 낱장으로 제출(스템플러 사용 금지) 하시기 바랍니다.

8)  기타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행정실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
 

-------------------- <학점인정신청 예시 화면> --------------------

 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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